Digital Media Issue Report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12 pages| 2013.04.3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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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전반
1) 런던올림픽 시청률, 광고비 현황
런던과 8시간의 시차라는 불리한 상황에도 평균 6.2%의 높은 시청률을 보임
2) 케이블방송사, 스마트TV 시장 진출
최근 주요 케이블사들이 기존의 방송 서비스에 인터넷 검색 등 스마트 TV 기능을 도입

2. 디지털 방송 현황
1) 2017년 세계 IPTV 가입가구, 3배 증가
2017년 세계 IPTV 가입가구 수가 2011년 5,100만 가구보다 3배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 발표
2) 런던올림픽으로 인한 N스크린 이용 확대
N스크린 사업자들이 선보인 런던올림픽 실시간 중계와 적용 코너가 인기를 끌면서 방문자수가 증가함

3. 모바일
1) 런던올림픽, 모바일 이용률이 PC 추월
올림픽 특수 효과를 겨냥하여 타겟 접점이 높은 모바일 지면에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광고 효과 제고

2) PC-모바일 3-Screen 광고 상품 등장
미디어 이용 패턴 변화에 따라 멀티 디바이스로 컨텐츠를 소비하는 이용자 증가

4. OOH 미디어
1) 엘리베이터 동영상 매체의 광고 효과 측정
여성 대상 설문조사결과, 높은 광고 주목도 및 인지도를 통해 긍정적 이미지 제고와 구매 행동을 유도

2) 무빙워크 광고 형태 및 효과
광고 매체로 크게 주목 받지 않았던 무빙워크의 광고 형태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새롭게 주목 받고 있음

3) 문화공연 광고 랩핑 집행 활발
문화공연 홍보 수단으로 주목도가 높고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랩핑 광고가 각광 받음
목차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전반
1) 런던올림픽 시청률, 광고비 현황
2) 케이블방송사, 스마트TV 시장 진출

2. 디지털 방송 현황
1) 2017년 세계 IPTV 가입가구, 3배 증가
2) 런던올림픽으로 인한 N스크린 이용 확대

3. 모바일
1) 런던올림픽, 모바일 이용률이 PC 추월
2) PC-모바일 3-Screen 광고 상품 등장

4. OOH 미디어
1) 엘리베이터 동영상 매체의 광고 효과 측정
2) 무빙워크 광고 형태 및 효과
3) 문화공연 광고 랩핑 집행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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